Dimensions CM 14에서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혁신적인 ChangeSet의 기능

* 시각적인 Change & Branch 그래프

* 통합된 동료 검토 기능

* Continuous Integration 도구와 밀착 결합

* 모바일 개발 지원

* Araxis를 이용한 최고 수준의 파일 Compare 및 Merge

* 개인 라이브러리 캐시(Personal library cache)와 delta 파일 전송

* 클라이언트 배포 자동화


Serena Dimensions를 CM은 검증된 프로세스 기반의 소프트웨어 변경 및 형상 관리 제품입니다. 비용 효율적으로 병렬 개발의 복잡성을 제거하고 change & branch 시각화를 통해 끊임없이 통합과 자동화를 수행합니다. 충돌을 최소화하고 위험을 제거하면서 높은 수준의 릴리스 준비를 보장하고 팀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hange & Branch Visualization


여러 릴리스에 걸친 Stream과 변경 이력들을 시각화함에 따라 현재 변경들의 상태가 무엇인지, 어떤 변경이 작업중인지, 어디에 위치하는지, 왜 그러는지에 대한 가시 정보(visibility)를 개발팀 및 릴리스팀에게 제공합니다. 그리고 재작업을 최소화하고 충돌을 감소시키며 결과적으로 팀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Integrated CI


Continuous Integration 도구와 밀접히 결합하여 각 Changeset에 연계된 CI의 Build 및 단위 테스트 상태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pert Tool Chain


단순 CI를 넘어 단위 테스트, 정적 분석 또는 종속 취약점 도구로 부터 발견된 결과물 또는 취약점에 대한 피드백을 개발팀에게 제공합니다. 대시보드의 KPI 지표를 보거나 동료 검토의 코드 비교 안에서 발견된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Collaborative Peer Review


웹 기반의 협력적인 동료 검토 기능은 best practice 반영을 통해 품질을 향상시키고, In-line 코멘트 기능과 주석 기능을 활용해 팀워크 및 협업을 촉진시키며, 보다 빠른 전달을 가능하게 합니다.





Annotation View


소스 파일의 코드 라인에 주석 관리를 함에 따라 변경이 필요할 시점에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의 변경 리스트를 열람하며 누가, 언제, 내용을 추가했는지, 삭제했는지, 수정했는지 또한 어떤 변경 요청서가 연계되어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Best of breed Araxis File Merge


비교하고, 이해하고, 다른 소스 파일 리비전을 자신있게 합치세요. 2-way, 3-way compare/merge 기능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하세요. Windows 또는 Mac OS X 환경에서 XML, HTML 파일, Microsoft Office(Word및 Excel)과 PDF 형태의 문서를 지원합니다.




Extended Development Platform Support Appcelerator


모바일 개발 플랫폼의 네이티브 통합을 지원하며 Apple의 Xcode와 같은 다른 IDE 또한 통합 및 상호 운용성을 지원합니다. Safari 지원의 추가로 Mac OS X 클라이언트에서 Dimensions C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mmutable Baselines


매우 신속한 Baseline 작업은 현재의 구성 정보를 확보하고, 롤백을 지원하는 릴리스에 대한 기록의 중요한 시스템을 제공하며, 배포의 반복성과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Application Component Security


강력한 서비스 관리 보안 및 액세스 제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지원하는 Dimensions CM은 불필요한 개발 충돌을 방지하고, 복잡하고 보다 규모있는 애플리케이션의 관리능력을 향상시킵니다.


Personal Library Cache and Delta Transfers


개인 라이브러리 캐시(Personal library cache)와 파일 전송의 delta 파일 압축 방식은 지역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개발팀들에 경쟁 상대가 없는 성능 개선을 제공하며, 중앙화된 SCCM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분산 버전 제어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Give the Best of Both Worlds


성능 저하없이 Dimensions CM의 확장성, 보안 및 거버넌스와 함께 Subversion 클라이언트를 수용합니다. Dimensions CM Bridge를 이용하여 보다 확장된 개발 도구 통합을 이루며 집중화된 가시성과 통찰력을 경험해 보세요.


Enterprise Scalability & Security Role


제어를 통해 기업 보안 정책과 관행이 충족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메타데이터와 파일에 대한 암호화 및 보안을 보장합니다.




Comprehensive Traceability and Audit


Audit trails을 자동화하고 포착하는 것은 Dimensions CM의 메인스테이입니다. 관련 Health와 Quality 지표와 함께 별도의 비용없이 종합적인 추적 및 감사 기록을 제공합니다. No touch Compliance 이제 달성할 수 있습니다.